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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목적)
본약관은 방다나와(이하 “회사” 라함)이운영하는 방다나와서비스(이하 “서비스” 라함)의이용과관련하여회사와이용자및이용자간의권리, 의무및책임사항,을규정함과동시에서비스의이용조건및절차등필요사항을규정함을목적으로합니다.
제2조 (용어정의)
1.이용자: 방다나와에접속하여본약관에따라회사가제공하는서비스를이용하는자를말하며개인회원을포함한공인중개사회원, 비회원을말합니다.
2.서비스: 컴퓨터 , 핸드폰, 태블릿pc 등의유.무선장치에서이용할수있는서비스방식으로이용자가이용할수있는모든 방다나와서비스를말합니다
3.회원: 회사에개인정보를등록해가입한자로서, 회사의정보를제공받아이용하는자를말하고개인회원과공인중개사회원을의미합니다. 개인회원은 방다나와의정보를지속적으로제공받아이용할수있고공인중개사회원은회사가정한절차에따라가입을하고 회사내부규정에따라매물을제공할수있는 권한을갖는회원을말합니다 .
4.콘텐츠: 사진이나동영상기타정보들을이용해임대, 임차을위해. 게재하는모든것들을의미합니다
5.매물규정: 방다나와에서별도로지정하는규정어길시매물등록자에게. 위반제재를규제하는의미를뜻합니다.
6.유료서비스: 방다나와서비스를통해유료로이용. 회사가제공하는각종콘텐츠및제반서비스를말하며정보및광고게시서비스 등이포함됩니다.
*** 이약관에서사용하는용어중본조에서정하지아니한것은거래관행에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명시, 개정)
1.회사는이약관의내용을이용자가쉽게알수있도록회사의정보를제공하여이용자가알기쉽게초기서비스화면에게재를합니다 약관의내용은이용자가연결화면을통하여볼수있도록합니다 이용자는회사가제공하는서비스를사용할경우이용약관에동의한것으로간주합니다
2.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법, 전자거래기본법등관련법령을위배하지않는범위에서본약관을개정할수있습니다.
3. 회사가약관을개정할경우에는일주일에서한달이내개정사유를명시하여이용자가알기
쉽도록표시하여공지합니다
4. 회사가약관을개정할경우에는변경된약관은공지된시점부터그효력이발생하며, 이용자는약관이변경된후에도의사표시를하지않으면.
변경후 의약관에대해동의를한것으로간주됩니다
5.이용자는개정약관에동의하지않을경우이용계약을해지할수있습니다. 단, 기존약관을적용할수없는특별한사정이있는경우에는. 회사는이용계약을해지할수있습니다
6.약관에서정하지아니한사항과이약관의해석에관하여는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정하는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및관계법령및상관례에따릅니다.
제4조 (이용약관및운영정책등의해석)
1. 회사는서비스운영을위해별도의운영정책을마련하여운영할수있으며, 회사는서비스에운영정책을사전공지후적용합니다. 운영 책의내용은이용자가연결화면을통하여볼수있도록할수있습니다. 본약관에동의한이용자모두에게그효력이발생합니다.
2. 본약관에서규정되지않은사항이나해석에대해서는별도의운영정책, 관련법령또는상관례따릅니다. 또한본약관과별도의운영정책의내용이충돌할경우별도의운영정책에따릅니다.
제5조 (회원가입및정보변경)
1. 회원가입계약은회원이되고자하는자 이하 “가입신청자” 라함)가. 약관의내용에동의를한다음회사가정한절차에따라가입신청을하고, 회사가이러한신청에대하여승낙함으로써체결됩니다. 회원가입계약의성립시기는회사의승인이회원에게전달된시점으로합니다.
2. 회사는다음각호에해당하는가입신청에대하여는승낙을하지. 않으면추후에이용계약을 해지할수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약관에의하여이전에회원자격을상실한적이있는경우. 단, 회사의회원재가입승낙을얻은경우에는예외로함
2). 실명이아니거나타인의명의를도용하여이용한경우
3). 허위의정보를기재하는경우나회사에서요구하는정보의미기재
4). 가입신청자의귀책사유로인하여승인이불가능하거나기타규정한제반사항을위반하며신청하는경우?
3. 제 1 항에따른신청에있어회사는가입신청자에게전문기관을통한. 실명확인및본인인증을요청할수있습니다.
4. 회원은회원가입신청시기재한사항이변경되었을경우. 온라인으로수정을하거나전자우편주소또는기타방법으로회사에그변경사항을알려야합니다. 변경사항을회사에알리지않아발생한불이익에대하여회사는책임지지않습니다.
5. 회원가입은반드시본인의정확한정보를통하여만가입할수있으며회사는회원이등록한정보에대하여확인조치를할수있습니다.
제6조 (회원의아이디및비밀번호)
1. 아이디와비밀번호에관한관리책임은회원본인에게있습니다.
2. 회원은자신의아이디및비밀번호를제3자에게이용하게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자신의아이디및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도용을당하는경우회사에안내를하여그에따른조치를받습니다.
제7조 (이용자통지)
1. 회사가이용자에대한통지를하는경우이약관에별도규정이없는한이용자가제공한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푸시알림, 우편, 서비스로그인시 알림창 등가능한수단으로사용할수있습니다
2. 회사는이용자전체에대한통지의경우 7 일이상회사가제공하는서비스에공지함으로써제1 항의통지에갈음할수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본인의유료서비스이용등관련하여중대한영향을미치는사항에대하여는제1항의통지를합니다.
3. 회사는이용자의연락처 미기재, 변경후 미수정 등으로인하여개별통지가어려운경우에한하여전항의공지를함으로써개별통지를한것으로간주합니다.
4. 이용자는회사에실제로연락이가능한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주소등의정보를제공하고해당정보들을최신으로유지하여야하며회사의통지를확인하여야합니다.
제8조 (이용계약해지)
1. 이용자는언제든지회사에게이용계약의해지의사를통지할수있고회사는특별한사유가없는한이를즉시승낙합니다. 다만, 이용자는해지의사를통지하기전에모든진행중인절차를완료, 철회또는취소해야만합니다. 이경우철회또는취소로인한불이익은이용자본인이부담하여야합니다.
2. 유료서비스이용계약의해지는이용자의서비스해지신청및회사의승낙에의해성립하게되고, 환불할금액이있는경우환불도이루어지게됩니다. 다만, 각개별유료서비스에서본약관과다른계약해지방법및효과를회사가규정하고있는경우해당규정에따릅니다.
3. 이용자의의사표시로인해발생한불이익에대한책임은이용자본인이부담하여야하며, 이용계약이종료되면회사는이용자에게부가적으로제공한각종혜택을취소할수있습니다.
4. 이용자의의사로이용계약을해지한후, 추후재이용을희망할경우에는재이용의사가회사에통지되고, 이에대한회사의승낙이있는경우에만서비스재이용이가능합니다. 다만, 다시이용계약을체결함에있어시간적제한등이따를수있습니다.
5. 이용자가관련법령, 회사의약관또는정책을준수하지않는경우, 회사는이용자의위반행위등을조사할수있고, 해당자료등을삭제또는임시삭제하거나서비스이용을잠시또는계속하여중단하거나, 이용계약을해지하고이용자의회원가입신청시재가입일경우제한을둘수도있습니다.
6. 이용계약이해지되면법령및개인정보처리방침에따라이용자의정보를보유하는경우를제외하고는관련자료는삭제됩니다. 단, 서비스가정상적으로운영되기위한범위내에서이용자의정보나이용자가제공한자료는서비스내에삭제되지않고남아있게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보호및수집등)
① 회사는이용자의개인정보를보호하기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수립하고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지정하여이를게시하고운영합니다. 회사가이용자에대해관련개인정보를안전하게처리하기위한구체적인내용은회사가별도로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따릅니다.
제10조 (서비스제공 )
2. 회사가제공하는서비스는부동산의매매, 임대, 분양등과관련한. 서비스시세, 지역정보, 통계등부동산과관련한서비스 , 기타서비스를이용할수있습니다
3. 회사는안정적인서비스제공을위한상당한이유가있는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필요에따라제공하고있는전부또는일부서비스를변경할수있습니다.
4. 회사는서비스의일부또는전부를회사의정책및운영의필요상수정, 중단, 변경할수있으며, 이에대하여관계법령에특별한규정이없는한이용자에게별도의보상을하지않습니다.
5. 회사는서비스의제공에필요한경우정기점검을실시할수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이용자가알아볼수있도록서비스에공지합니다. 다만, 서비스설비의정기점검등의사유로회사가서비스를특정범위로분할하여별도로서비스이용가능날짜와시간을정할수있습니다.
6. 회사는서비스에필요한소프트웨어의업데이트버전을제공할수있습니다. 소프트웨어의업데이트에는중요한기능의추가또는불필요한기능의제거등이포함됩니다.
7. 회사가제공하는서비스의내용을변경할경우에는그사유를제7조(이용자에대한통지)에정한방법으로이용자에게통지하거나, 이용자가알아볼수있도록서비스에공지합니다.
8. 회사는이용자에게서비스의이용과관련된각종고지, 관리메시지및기타광고를비롯한다양한정보를서비스에표시하거나제7조(이용자에대한통지)에정한방법으로직접발송할수있습니다.
9. 이용자가서비스이용과정에서발생하는데이터통신요금은이용자의비용과책임하에이동통신사에납부해야합니다. 데이터통신요금에대한자세한안내는이용자께서가입한이동통신사에문의하시기바랍니다.
제11조 (서비스이용과주의점)
1. 이용자는서비스를기본적으로자유롭게이용할수있습니다. 그러나, 아래와같이서비스를잘못된방법으로이용하는경우회사는해당이용자에게서비스이용에제한또는이용계약을해지하거나, 재가입에제한을둘수있으며회사는해당이용자에게민형사상의책임을물을수있습니다.
1. 회사서비스의운영을고의및과실로방해하는경우
2. 회사가안내하는방법이외의다른방법을사용하여서비스에접근하는경우
3. 신청또는변경시회원정보에대한허위내용의등록
4. 타인의정보도용
5. 허위정보의게시
6. 회사가정한정보이외의정보(컴퓨터프로그램등) 등의송신또는게시
7. 회사및기타제3자의저작권등지적재산권에대한침해
8. 회사및기타제3자의명예를손상시키거나업무를방해하는행위
9. 외설또는폭력적인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공서양속에반하는정보를직방에공개또는게시하는행위
10. 사기및악성글등록등건전한거래문화활성에방해되는행동
11. 기타중대한사유로인하여회사가서비스제공을지속하는것이부적당하다고인정하는경우
12. 회사로부터특별한권리를부여받지않고애플리케이션을변경하거나, 애플리케이션에다른프로그램을추가?삽입하거나, 서버를 해킹?역설계하거나, 소스코드나애플리케이션데이터를유출?변경하거나, 별도의서버를구축하거나, 웹사이트의일부분을임의로변경?도용하여회사를사칭하는행위
13. 성별, 종교, 장애, 연령, 사회적신분, 인종, 지역, 직업등을차별하거나이에대한편견을조장하는내용을작성
14. 동일한내용을동일서비스또는여러서비스에반복적으로등록하는행위
15. 타인의동의없이타인의게시글또는공간에 광고ㆍ홍보 및방문유도를목적으로상업적내용을 등록ㆍ전송하는 경우
16. 상업적또는홍보?광고, 악의적인목적으로서비스의시스템취약점을이용하여서비스를 가입ㆍ활동하는 경우
17. 계정및계정내콘텐츠를타인에게판매, 양도, 대여하거나, 타인에게그이용을허락또는이를시도하는행위
18. 타인의계정및계정내콘텐츠를취득하기위해구매, 양수, 교환을시도하거나, 이를타인에게알선하는활동
19. 타인을기망하여타인의계정및계정내콘텐츠를탈취하는행위
20. 정상적인서비스이용으로볼수없는다량의계정생성및서비스 가입ㆍ탈퇴, 반복적유사활동
21. 서비스명칭또는직방임직원이나서비스와관련한운영진을사칭하여다른고객을속이거나이득을취하는등피해와혼란을주는행위
22. 욕설, 비속어, 은어등통상적인 금기어 사용과그외회사와고객이공유하는상식과사회통념에반하는비정상적인활동
23. 회사나타인의지적재산권또는초상권을침해하는행위, 타인의명예를훼손하거나손해를가하는행위
24. 그밖에관련법령에위반되거나선량한풍속기타사회통념에반하는행위
제12조 (서비스의이용, 변경및종료)
1. 회사는서비스가정상적으로제공되기위한최선의노력을다합니다. 단, 회사는컴퓨터등정보통신설비의보수점검, 교체및고장, 통신의두절, 클라우드서비스장애등 운영상상당한이유가있는경우등의사유가발생한경우에는서비스의제공을일시적으로중단할수있습니다. 이경우회사는제10조(서비스제공및변경등)에정한방법으로이용자에게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사전에통지할수없는부득이한사유가있는경우사후에통지할수있습니다.
2. 사업종목의전환, 사업의포기, 업체간의통합, 신규서비스개시등의이유로서비스의내용이변경되거나서비스가종료될수도있습니다. 회사가서비스를제공할수없게되는경우에는회사는제10조(서비스제공및변경등)에정한방법으로이용자에게통지하거나, 이용자가알아볼수있도록서비스에공지합니다.
제13조 (정보의제공및광고의게재)
1. 회사는광고를포함한다양한정보제공을위해제7조(이용자에대한통지)에정한방법으로활용하여발송할수있으며, 이용자는이에동의합니다. 단, 이용자가원하지않는경우에는언제든지수신을거부할수있으며, 회사는이용자의수신거부시광고성정보를발송하지아니합니다.
2. 회사는서비스의운영과관련하여서비스화면, 홈페이지, 팝업에대하여회사가지정하는위치에공지사항및광고등을게재할수있습니다.
3. 이용자는회사에서제공하는홈페이지배너광고에대한임의삭제, 비방기타홈페이지배너광고방해행위등을할수없습니다.
4. 회사는수신거절을위한방법을이용자에게제공합니다. 이용자는회사에서제공하는광고성정보를수신하지않기위해안내된 "수신거부방법"에따라수신거부의사를 표시할 수있습니다. 단이미발송된광고성정보에대해선적용하지않습니다.
5. 회사는광고성정보수신을거부한이용자에게 [정보통신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을준수하여재수신동의전까지광고를제공하지않습니다.
6. 이용자는회사가제공하는서비스와관련하여자료또는기타정보를변경, 수정, 제한하는등의조치를취하지않습니다.
7. 회사는서비스개선및이용자대상서비스소개등을위한목적으로이용자개인에대한추가정보를요구할수있으며, 동요청에대해이용자는승낙하여추가정보를제공하거나거부할수있습니다.
8. 회사는서비스의원활하고안정적인운영및서비스품질의개선을위하여회원의개인정보를제외한이용자의모바일기기정보(설정, 사양, 운영체제, 버전등)를수집·활용할수있습니다.
제14조 (권리의귀속및자료의이용)
1. 콘텐츠공급자는회사에제공한자료에대하여회사가다음과같은방법과조건으로이용하는것을허락합니다.
1. 해당자료를회사서비스및회사와제휴된서비스에노출할수있고, 이에필요한범위내에서해당자료를이용, 편집형식의변경및기타변형하여이용할수있음. (사용, 저장, 수정, 복제, 공중송신, 전시, 공표, 공연, 전송, 배포, 방송, 2차적저작물작성등어떠한형태로든이용가능하며, 이용기간과지역에는제한이없음)
2. 콘텐츠공급자는본조 1항에의거하여회사에자료이용을허락한사항에대해필요한권리를보유해야합니다. 이러한권리를보유하지않아발생하는모든문제에대해서는콘텐츠공급자가책임을부담하게됩니다.
3. 서비스에대한저작권및지적재산권은회사에귀속됩니다. 이용자는서비스를이용함으로써얻은정보중회사에게지적재산권이귀속된자료를회사의사전승낙없이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기타방법에의하여영리목적으로이용하거나제3자에게이용하게하여서는안됩니다.
4. 회사는콘텐츠공급자가제공한자료가법령및서비스정책에위반된다고판단할경우, 이를삭제하거나게시를거부할수있습니다. 다만, 회사가모든자료를검토할의무가있는것은아닙니다.
5. 서비스에서는회사가보유하지않은일부자료가표시될수있습니다. 그러한자료에대해서는자료를제공한주체인콘텐츠공급자가단독으로모든책임을부담하게됩니다. 이용자가서비스를이용하더라도다른이용자의자료에대해서어떠한권리를가지게되는것은아닙니다.
6. 본조는회사가서비스를운영하는동안유효하며, 콘텐츠공급자가서비스사용을중단하거나, 해지하거나, 회원탈퇴후에도지속적으로적용됩니다. 회사는이권리를서비스의운영, 개선, 홍보그리고새로운서비스를개발하기위한범위내에서사용합니다.
7. 그밖에서비스이용과정에서서비스의제공취지와부합하지않는내용의자료는다른이용자들의정상적인서비스이용에불편을초래하고더나아가회사의원활한서비스제공을방해하므로게시가제한될수있습니다. 기타제한되는자료에관한상세한내용은 직방 정보 및 광고 자료 운영정책 등을참고해주시기바랍니다.
제15조 (유료서비스이용)
1. 회사는기본적으로무료로서비스를제공하고있으나, 광고등의일부서비스의경우유료로제공할수있습니다.
2. 회사의유료서비스의이용가능기기및이용에필요한최소한의기술사양은권장사양정보에따릅니다.
3. 회사는유료서비스를제공함에있어유료서비스의 교환ㆍ반품ㆍ보증과 그대금환불의조건및절차에관한사항을제공합니다.
4. 이용자는회사가제공하는유료서비스를이용하는경우이용대금을납부한후이용하는것을원칙으로합니다.
1).회사가제공하는유료서비스에대한이용요금의결제방법은계좌이체, 신용카드결제, 무통장입금등이있으며, 유료서비스마다결제방법의차이가있을수있으며, 이용자는회사가정하고인정하는방식에따라결제를이행하여야합니다.
5. 정기적인결제가이루어지는서비스의경우이용자개인이해당서비스의이용을중단하고정기결제의취소를요청하지않는한정기적인결제는계속이루어집니다.
6. 회사는결제의이행을위하여이용자의개인정보를추가적으로요구할수있으며, 이용자는회사가요구하는개인정보를정확하게제공하여야합니다.
7. 이용자는본약관및회사가유료서비스와관련하여고지하는내용을준수하여야하며, 약관및고지내용을위반하거나이행하지아니하여발생하는모든손실, 손해에대하여책임을부담합니다. 이용자가본약관및정책을위반하여회사가이용자에게유료서비스이용을제한하거나계약을해지하는경우회사는일체의환불을하지않습니다.
8. 회사가제공하는유료서비스이용을위해이용대금의납부, 환불방법, 이의제기등구체적인내용은회사가정하는별도의규정에따릅니다. 이용자의개인정보도용및결제사기로인한환불요청또는결제자의개인정보요구는법률이정한경우외에는거절될수있습니다.
9. 이용자는유료서비스이용전에반드시회사가제공하는유료서비스의상세내용과이용조건을정확하게확인한후구매를하여야합니다. 이용자가이용조건을확인하지않고구매하여발생한모든손실, 손해에대한책임을부담합니다.
10. 이용자가유료서비스를이용할때다음각호에해당하는행위를금지합니다.
1). 회사가제공하는유료서비스이용방법에의하지아니하고비정상적인방법으로유료서비스를이용하거나시스템에접근하는행위
2). 타인의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등을도용하여회사가제공하는유료서비스를이용하는행위
3). 회사가정하지않은비정상적인방법으로유료서비스를취득하거나사용하는행위
11. 유료서비스에관한구체적인내용은회사가별도로 정한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제16조 (위치기반서비스제공)
1. 회사는이용자에게유용한서비스를제공하기위하여서비스에위치기반서비스를포함시킬수있습니다.
2. 회사의위치기반서비스는이용자의단말기기의위치정보를수집하는위치정보사업자로부터위치정보를 전달받아 이용자에게제공하는서비스이며, 구체적으로는다음과같은목적에사용됩니다.
1). 이용자의현재위치또는특정위치에대한정보를활용하여생성한정보를제공
2). 이용자의위치를이용한광고성정보제공
3). 이용자의위치를통계작성, 학술연구또는시장조사를위하여특정개인을알아볼수없는형태로가공하여정보제공
3. 회사는위치정보의보호및이용등에관한법률의규정에따라개인위치정보및위치정보이용·제공사실확인데이터를 6개월이상보관합니다.
4. 이용자의무선서비스이용시발생하는데이터통신료는별도이며, 이용자께서가입한각이동통신사의정책에따릅니다.
제17조 (환불)
1 . 이용자가이용요금환불을회사에요구할경우회사가정하는. 별도의규정에따라환불이 필요하다고판단된다면회사의규정에따라환불관련절차를진행해야합니다. 회사는이용자의 요청에따라검토후환불에필요한조치를신속하게합니다.
제18조 (과오금)
1. 회사는과오금이발생한경우이용대금의결제와동일한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환불하여야합니다. 다만, 동일한방법으로환불이불가능할때는이를사전에고지합니다.
2. 회사의책임있는사유로과오금이발생한경우회사는계약비용, 수수료등에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의책임있는사유로과오금이발생한경우, 회사가과오금을환불하는데소요되는비용은합리적인범위내에서이용자가부담하여야합니다.
3. 회사는이용자가주장하는과오금에대해환불을거부할경우에정당하게이용대금이부과되었음을입증할책임을집니다.
4. 회사는과오금의환불절차를관련법령에따라처리합니다.
제19조 (미성년자이용계약에관한 특칙)
1.회사는만 19세미만의미성년이용자가유료서비스를이용하고자하는경우에부모등대리인의동의를얻거나, 계약체결후추인을얻지않으면미성년자본인또는법정대리인이그계약을취소할수있다는내용을계약체결전에고지하는조치를취합니다.
제20조 (회사의의무)
1. 회사는관계법령과이약관에반하는행위를하지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서비스를제공하기위하여최선을다하여노력합니다. 다만, 서비스설비의정기점검등의사유로회사가서비스를특정범위로분할하여별도로서비스이용가능날짜와시간을정할수있습니다
2. 회사는서비스이용과관련하여이용자로부터제기된의견이나불만이정당하다고인정할경우에는이를처리하여야합니다. 이용자가제기한의견이나불만사항에대해서는전자우편주소등을통하여이용자에게처리과정및결과를전달할수있습니다.
3. 회사는콘텐츠공급자가제공한자료를이용자가확인하고이용할수있도록시스템을 운영?관리?제공합니다.
4. 회사는법령상허용되는한도내에서서비스와관련하여본약관에명시되지않은어떠한구체적인사항에대한약정이나보증을하지않습니다.
5. 서비스에게재된자료에대한책임은콘텐츠공급자에게있습니다. 회사는그에대한사실의신뢰도, 정확성등에대해서는보증을하지않으며, 회사의고의또는중대한과실없이발생한손해에대하여는책임을부담하지않습니다. 다만, 회사는이런정보가더욱정확하고신뢰할수있도록서비스운영에노력을기울이며, 이용자의신고를받은정보들에대해적극대응하는조치를취하는등서비스관리자로서의책임을부담합니다.
제21조 (대리및보증의부인)
1. 회사는콘텐츠공급자의편리한자료게재를위한시스템을운영및관리, 제공할뿐이며, 콘텐츠공급자를대리하지않습니다. 또한, 콘텐츠공급자와이용자간에성립된각종문의등에관련한책임과콘텐츠공급자가제공한정보에대한책임은해당콘텐츠공급자가직접부담합니다.
2. 회사는서비스를통하여이루어지는콘텐츠공급자와이용자간의각종문의등관련하여콘텐츠공급자가입력한정보및그정보를통하여게재된자료의진실성또는적법성등일체에대하여보증하지아니하며, 이와관련한일체의위험은해당콘텐츠공급자가전적으로부담합니다.
제22조 (손해배상등)
1. 회사는이용자가서비스를이용함에있어회사의고의또는과실로인해손해가발생한경우에는민법등관련법령이규율하는범위내에서그손해를배상합니다. 다만, 회사는아래와같은손해에대해서는회사의고의또는중대한과실이없는한책임을부담하지않습니다. 또한회사는법률상허용되는한도내에서간접손해, 특별손해, 결과적손해, 징계적손해, 및징벌적손해에대한책임을부담하지않습니다.
1). 천재지변또는이에준하는불가항력의상태에서발생한손해
2). 이용자의귀책사유로서비스이용에장애가발생한경우
3). 서비스에접속또는이용과정에서발생하는개인적인손해
4). 제3자가불법적으로회사의서버에접속하거나서버를이용함으로써발생하는손해
5). 제3자가회사서버에대한전송또는회사서버로부터의전송을방해함으로써발생하는손해
6). 제3자가악성프로그램을전송또는유포함으로써발생하는손해
7). 전송된데이터의생략, 누락, 파괴등으로발생한손해, 명예훼손등제3자가서비스를이용하는과정에서발생된손해
8). 기타회사의고의또는과실이없는사유로인해발생한손해
2. 회사는법령상허용되는한도내에서서비스와관련하여본약관에명시되지않은어떠한구체적인사항에대한약정이나보증을하지않습니다. 또한, 회사는자료에대한사실의신뢰도및정확성등에대해서는보증을하지않으며, 회사의고의또는중대한과실없이발생된이용자의손해에대하여는책임을부담하지않습니다.
3. 이용자가약관을위반하거나관계법령을위반하여회사에손해가발생한경우에는회사에그손해를배상하여야합니다.
제23조 (분쟁해결)
1. 회사는이용자상호간분쟁에서발생하는문제에대해서일체의책임을지지않습니다. 이용자상호간분쟁은당사자간에직접해결해야합니다.
2. 이용자상호간에서비스이용과관련하여발생한분쟁에대해이용자의피해구제신청이있는경우에는분쟁조정기관의조취에따라조정할수있습니다.
제24조 (재판권및준거법)
* 회사와이용자간제기된소송은대한민국법을준거법으로합니다.
* 회사와이용자간발생한분쟁에관한소송은민사소송법상의관할법원에제소합니다.